Tip And Tech2012. 1. 4. 16:39

우선 거지 같은 AIR ADT;;;;

ADT는 콘솔을 사용하여 커맨드 입력을 통해 직접 컴파일하고 컴파일 옵션 등을 설정하여 개발자가 컴파일에 관여하는 것이다.
참고 http://help.adobe.com/ko_KR/air/build/WS5b3ccc516d4fbf351e63e3d118666ade46-7fd9.html

또한 AIR3.0이후 버전에서는 apk-captive-runtime 이라는 옵션을 두어서 AIR런타임을 어플리케이션에 포함시켜 컴파일 할 수 있어 별도로 AIR플레이어를 다운 받도록 하지 않아도 된다.
참고 http://help.adobe.com/ko_KR/air/build/WS901d38e593cd1bac-4f1413de12cd45ccc23-8000.html

ADT는 프로그램 폴더에 설치된 Flash Builder의 sdks안에 사용하는 SDK폴더의 bin폴더 안에 들어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솔을 이용해야 하고 번잡한 작업이 필요하다.

우선 PC전체 경로에서 사용하려면 [컴퓨터]-[속성]-[환경변수]에서 Path 항목에 경로 ADT의 경로를 추가한다.
예) C:\Program Files (x86)\Adobe\Adobe Flash Builder 4.5\sdks\flex_sdk_4.6 with AIR 3.1\bin;
이처럼 설정하면 어느 경로에서든 콘솔에서 adt명령을 실행 할 수 있다. 물론 adt뿐만 아니라 bin폴더 안에 있는 ADL이나 MXMLC등도 전역접근이 가능하다.

오토배치 파일을 만든다면 위의 경로를 처음에 잡아주고 adt명령을 CALL할 수 있겠다.
예)
SET ADT_HOME="C:\Program Files (x86)\Adobe\Adobe Flash Builder 4.5\sdks\flex_sdk_4.6 with AIR 3.1\bin\adt"

CALL %ADT_HOME% -package -target apk-captive-runtime  -storetype pkcs12 -keystore ../codesign.p12  myApp.apk  myApp-app.xml  myApp.swf icons

주의 사항을 살펴보면 아래와 같다.
인증파일은 절대 src또는 코드가 있는 souce폴더에 같이 두면 안된다.
위의 예에서 처럼 한단계 위의 경로에 codesign.p12를 두었다. 또는 평소 관리하는 인증서 폴더에 저장하고 -keystrore의 경로를 설정하여도 된다.

런타임은 최소 2.0이상 이여야 한다.
xml파일의 제일 위에 있는 <application xmlns="http://ns.adobe.com/air/application/3.1">항목을 보면 최소 2.0이여야 한다. 이코드는 3.1버전을 의미한다.
참고 http://help.adobe.com/ko_KR/air/build/WSfffb011ac560372f-5d0f4f25128cc9cd0cb-7ffd.html

아래 경로는 ADT를 이용한 컴파일의 자세한 설명이다.
http://www.petefreitag.com/item/667.cfm

ADT쓰기에 많이 불편하고 리눅스 스럽다;;;; 꽤 비싼 비용을 들여 사용하기엔 상당히 불만족스럽다는 얘기다. 생각컨데 머지않아 이러한 컴파일 옵션들이 Flash Builder에 포함되어서 나오지 않을까 싶다. 
Posted by 버터백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