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3.0 Cookbook/비트맵2008. 8. 2. 00:51
디스플레이 오브젝트에는 filters속성을 제공합니다. 이 속성에 배열로 사용하고자 하는 필터를 넣어서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BitmapData에도 필터를 적용할 수 있도록 applyFilter라는 메서드를 제공하는 데 경험상 이 데이터를 담고 있는 bitmap이나 디스플레이 컨테이너에 직접 필터를 넣는 것이 훨씬 쉽고 편리하지만 그래도 applyFilter라는 녀석도 지원하니 살퍼봅니다.

BitmapData에서 제공하는 applyFilter는 필터를 적용하고자 하는 BitmapData를 선택하고 이를 반영하고자 하는 BitmapData를 만들어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이 둘이 같은 대상일 때는 원본의 이미지데이터가 손실을 하게 되고 메모리에 임시저장 공간을 만들어 작업하기 때문에 비효율적입니다.


한개의 데이터에 적용

원본과 반영할 데이터 분리

* 메서드 정리표

Posted by 버터백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