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의 볼륨은 사운드채널의 soundTransform 속성을 통해 값을 설정할 수 있다. soundTransform속성은 음성관련 객체(비디오 , 사운드 등)들은 전부 가지고 있다.
보통 값을 선언하기 위해서는 직접 속성에 대입할 수가 없고 반영할 수 있는 값은 0~1이며 1이상 입력되면 소리가 조금 커지기는 하나 깨져서 들리게 되고 0~-1로 향하는 음수역시 -1을 향할 수록 소리가 커진다. -1을 넘게되면 소리가 커지긴 하나 마찬가지로 깨져서 재생이 된다.

var mySoundTransform =  재생중인 사운드 채널.soundTransform
mySoundTransform.volume = 넣고자 하는 값(0~1);
재생중인 사운드 채널.soundTransform = mySoundTransform;

위와 같이 반영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soundTransform을 복제하여 값을 반영하거나 새로운 soundTransform객체를 만들어 값을 반영할 수 있다.

참고로 위처럼 자신의 값을 가지고 사용한 이후 새로운 soundTransform객체를 대입하면 사운드 변형은 초기화 된다.
Posted by 버터백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