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And Tech2008.06.01 14:46

플래시에서는 메인무비 클래스가 자동으로 document 클래스이며 무비를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그림처럼 문서속성을 갖는 속성창에서 무비의 크기나 배경색 fps등을 설정하지만 플렉스는 메타테그를 사용하여 코딩하여야 한다. 이는 메인 클래스를 어떤 것으로 설정 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이다.

가령 Sprite클래스를 상속받은 Main이라는 클래스를 메인 클래스로 사용하였다고 하자. 이는 플렉스에서 액션스크립트 프로젝트로 설정하였을 때 설정한다.
* 참고 : 플렉스 빌더에는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각각에 따라 실행되는 결과문의 형태나 설정, 메인 클래스의 종류(as/mxml)등으로 나누어 질 수 있다.. 또는 ant같은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컴파일도 가능하다.

이것을 메인 클래스로 잡았다고 하여보자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public class YS_TEST086_AS_Project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YS_TEST086_AS_Project()
  {
   trace("이것이 메인클래스다")
  }
 }
}
이것을 컴파일 하기 위해서는 이 파일을 소스코드 루트에 있어야 하며 상태는
Default Application으로 설정되어있어야 한다. 설정되면 앞에 동그란 아이콘이 붙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러한 메인 클래스는 무비의 크기나 색상 또는 재생속도등을 정의하여야 한다...
[SWF(width="550", height="400", frameRate="30", backgroundColor="0x000000")]
위와 같이 무비의 폭과 높이 재생속도 배경색등을 정의하여 메인 클래스의 클래스 위에 선언한다
package {
 import flash.display.Sprite;
 
 [SWF(width="550", height="400", frameRate="30", backgroundColor="0x000000")]
 public class YS_TEST086_AS_Project extends Sprite
 {
  public function YS_TEST086_AS_Project()
  {
   trace("이것이 메인클래스다")
    var a :AA = new AA()
  }
 }
}

이처럼 액션스크립트 프로젝트인 경우에는 SWF태그를 만들어 포함시켜야 하고
플렉스 프로젝트인 경우에는 mxml이 메인 레퍼가 된다. 이곳을 보면 Application 태그에 환경을 설정하면 된다.
<mx:Application xmlns:mx="http://www.adobe.com/2006/mxml" layout="absolute" creationComplete="최초실행할 함수()" width="550" height="400" backgroundColor="0x000000">
등과 같이 설정하여 무비의 상태를 설정한다.

* 참고 : 플렉스에서 메인 클래스(documaent 클래스)는 자동으로 display list에 등록된다.


Posted by 정윤수 버터백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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