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C에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액션스크립트 레시피에서 쌩뚱맞게 C냐구요?
물론 저도 C에 대한 욕심은 없습니다. 꼭 배우고자 한다면 MFC정도일까요?
간단히 swf를 감싸고 인스톨 할 수 있는 정도만 욕심내고 있습니다...그러나 최근 모바일쪽 작업을 하다가 보니 C를 접할 기회가 조금 있었습니다...학교 수업중에 C와 C++을 다루고 있었는데...아주 조금 알고 있는 개념만으로 호스트개발자와 같이 설계를 하고 통신을 다루며 잘못된 부분을 짚어가며 어떠한 문제를 해결한 일이있었는데,
스스로 너무 놀랐고 대단했습니다.. 

아..언어가 다 비슷하구나...란 생각을 하고 엄청 어렵게만 느껴지던 C에 대해 호기심과 도전해볼만한 자신감이
붙었습니다..물론 C로 뭘 만들생각은 없구요...그렇게 시작해 조금씩 공부를 하다보니 그동안 구멍이 뚫렸던 부분들...그냥 그렇구나 이해하고 사용했던 것들이나 개념들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전에도 표현했지만 손상된머리결에 엘라스틴한 기분~ㅎㅎ 과 같다고 할까요?

해서 액션스크립트를 개발하고 변수의 활용이나 메모리 활용등 유익한 부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부족하나마 공부하는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어디서 부터 손대고 어디까지 해야할지 몰라서 일단 폴더는 많이 잡아두긴했지만 우리에게 필요한 내용까지만 포스팅할 생각입니다.

테스트하기 위한 빌더는 저는 microsoft visual C++을 사용합니다. 그외에 다른 빌더도 있으므로 좋으신거 구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microsoft visual C++인 경우에는 프로젝트를 만들때 WIN32 Console Application으로 만드시고 나머지 옵션은 넘어가심 됩니다. 소스파일을 만드실때는 확장자를 그냥 *.c라고 하면 그냥 C파일이 됩니다.

C파일을 만들고 기본 라이브러리를 불러와야 하는데 #include하시면 되고 대상 헤더파일은 <stdio.h>입니다.
(C계열에서 헤더파일(확장자 *.h)이라는 곳에 광역 변수나 함수등을 담거나 interface등을 선언하여 참조하는 곳)

역시 책을쓰는 것이 아니므로 간단히 에제와 개념을 요약하는 방향으로 포스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물론 저도 아직 자세히 모르구요~ ^^
Posted by 버터백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