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2012. 2. 1. 19:20

교재보고 따라 한건데...버그가...

Unity Web Player | jump action

Posted by 버터백통
Unity3D2012. 2. 1. 11:37

유니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비헤이비어는 Start(), Update(), FixedUpdate(), LateUpdate()가 될 것이다.

Start()는 시작 할 때 한 번 실행하여 황경설정할 때 사용하면 유용하다.
Update()는 매 프레임마다 실행하며 컴퓨터에 영향을 받는다.
FixedUpdate()는 매프레임마다 실행하며 컴퓨터의 영향을 받지 않도록 무조건 실행하게 한다.
LateUpdate()는 Update() 다음에 바로 실행한다. 가령 캐릭터가 이동 후 카메라의 위치를 업데이트 하기 위해 사용하면 유용하다.
Posted by 버터백통
Unity3D2012. 2. 1. 11:00

C#에도 반복문 내부에 yield를 지원하지만 유니티에서는 형태와 용법이 조금 다르다.
우선 yield키워드에 특정 함수를 사용하면 루틴에서 딜레이를 갖게 된다.
yield WaitForSeconds(1);
Destroy( MyObject );
위아 같은 경우 1초뒤에 Destroy()가 실행한다...

중요한 것은 애니메이션이나 사운드등 다른 프로세스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관련 클래스로는
WaitForSeconds, WaitForFixedUpdate, Coroutine and MonoBehaviour.StartCoroutine가 있다

Posted by 버터백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