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And Tech2008.05.16 15:39

MovieClip -> Sprite -> DisplayObjectContainer -> InteractiveObject -> DisplayObject -> EventDispatcher -> Object

-Object : 모든 클래스는 오브젝트를 상속받는다....(상속 : 부모의 기능을 모두 가지는 것)

-EventDispatcher : 듣고 말하기가 가능
  - addEventListener()
  - removeeventListener()
  - dispatchEvent()

-DisplayObject : 눈에 보이는 객체(사용자반응 없다 )
  :일반 속성(x , y, rotation ...)
  parent{Shape , Graphics , bitmap}

-interactiveObject : 텍스트필드 , 심플버튼 ,
  마우스 이벤트 , 키보드 이벤트 , 포커스이벤트

- DisplayObjectContainer: 디스플레이 오브젝트를 담을수 있는 클래스
  :Child , index(자식들의 z-order : 자동관리)
  :addChild , addChildAt , removeChild() , removeChildAt ,
  :getChildAt , getChildAt , numChildren , contains(포함여부)

  => sprite , Stage , Loager로 상속

- Sprite : 프레임이 없는 무비클립

- MovieClip : 일반적인 무비클립[Embed시에 최소2프레임이상 되어야 MovieClip클래스로 캐스팅가능]

Posted by 정윤수 버터백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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