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내용은 아주 간단한 내용일 것이다.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에서 다루는 연산자는 사칙연산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나중에 Math를 배우며 좀더 깊이있는 계산법을 다루어 보고 이번에는 간략한 연산식만 만져보자.

덧셈 ; +
뺄셈 : -
나눗셈 : /
곱셈 : *
으로 사용되면 명령문은 a + b와 같이 사용한다
가령 a=1 , b=1이면 a+b는 2라는 값을 반환한다.
이를 변수나 다른 값에 정의하고 싶을 때는 이퀄 " = "을 사용한다.
c = a + b ; //c의 값은 2

또한 복합대입 연산자를 활용하여 값을 연산하는 경우도 있다.
a = a + 10
a += 10
------------------------------------------------------
a = a - 10
a -= 10
------------------------------------------------------
a = a * 10
a *= 10
------------------------------------------------------
a = a / 10
a /= 10
------------------------------------------------------
a = a + 1
a ++
------------------------------------------------------
a = a - 1
a --
------------------------------------------------------
복합 대입 연산자중에서 아래 ++와 --는 위치에 따라 선실행하느냐 후실행하느냐 여부가
정해진다.
a = 5
trace( a ++ ) //5  (a = a + 1)을 대입전에 trace한다
trace( a )     //6


a = 5
trace( ++ a )  //6 (a = a + 1)을 대입후에 trace한다
trace( a )      //6


Posted by 정윤수 버터백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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