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Clip -> Sprite -> DisplayObjectContainer -> InteractiveObject -> DisplayObject -> EventDispatcher -> Object
-Object : 모든 클래스는 오브젝트를 상속받는다....(상속 : 부모의 기능을 모두 가지는 것)
-EventDispatcher : 듣고 말하기가 가능
- addEventListener()
- removeeventListener()
- dispatchEvent()
-DisplayObject : 눈에 보이는 객체(사용자반응 없다 )
:일반 속성(x , y, rotation ...)
parent{Shape , Graphics , bitmap}
-interactiveObject : 텍스트필드 , 심플버튼 ,
마우스 이벤트 , 키보드 이벤트 , 포커스이벤트
- DisplayObjectContainer: 디스플레이 오브젝트를 담을수 있는 클래스
:Child , index(자식들의 z-order : 자동관리)
:addChild , addChildAt , removeChild() , removeChildAt ,
:getChildAt , getChildAt , numChildren , contains(포함여부)
=> sprite , Stage , Loager로 상속
- Sprite : 프레임이 없는 무비클립
- MovieClip : 일반적인 무비클립[Embed시에 최소2프레임이상 되어야 MovieClip클래스로 캐스팅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