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 컴퓨터에서 사용중인 폰트목록을 Font클래스의 enumerateFonts()메서드를 통하여 불러올 수 있다. 다만 폰트의 이름정보 정도만 가져오므로 실제로 폰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TextFormat에서 font속성 정도로 접근하여 보여줄 수 있다. 그러나 폰트자체를 가공하기 위해서는 임베드를 해야하는데 다이나믹한 임베드가 되지 않으니 근사한 가공은 현재로선 힘들 것 같다.
* enumerateFonts : 현재 사용할 수 있는 포함된 글꼴의 목록을 제공할지 여부를 지정합니다.
값을 true로 설정하면 장치 글꼴과 포함된 글꼴을 포함한 모든 글꼴의 목록이 반환됩니다.
이 값을 false로 설정하면 포함된 글꼴의 목록만 반환됩니다.
fontsList:Array = [];
fontsList = Font.enumerateFonts(true);
fontsList.sortOn( "fontName" , Array.CASEINSENSITIVE);
for( var i:int=0; i<fontsNum; i++ ){
trace( i , "번째 폰트 : " , fontsList[i]["fontName"] );
}
//출력 : 클라이언트의 폰트목록을 출력한다.
아래의 무비는 TextFormat에 사용할 폰트를 fontsList[선택된 폰트번호]["fontName"] 명령문을 통하여 여러분의 컴퓨터에 설치 되어있는 폰트를 가져와 사용합니다.
AS3.0 Cookbook/텍스트필드2008. 8. 16. 0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