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는 사운드의 스펙트럼을 사용하기 위해서 다른 어플리케이션툴(swiftmp3)등과 같은 툴을 사용하여 스펙트럼 정보가 있는 swf를 만들어 사용했다. 하지만 AS3에서는 SoundMixer클래스에서 computeSpectrum()메서드를 통해 ByteArray를 얻어와 시각적인 효과를 만들어 줄 수 있다.
 
* computeSpectrum() 메서드
현재 사운드 웨이브의 스냅샷을 취하여 지정된 ByteArray 객체에 배치합니다. 값은 -1.0부터 1.0까지의 정규화된 부동 소수점 값으로 outputArray 매개 변수에 전달된 ByteArray 객체를 새 값으로 덮어씁니다. 만들어진 ByteArray 객체의 크기는 512개의 부동 소수점 값으로 고정되며, 처음 256개의 값은 왼쪽 채널을, 다음 256개의 값은 오른쪽 채널을 나타냅니다.

사용법은 비어있는 ByteArray를 만든 다음 computeSpectrum()의 매개변수로 대입한다. 그러면 ByteArray에는 현재 재생중인 ByteArray값을 반환하게 되고 그 값을 비트맵 데이터나 기타 클래스등을 통해서 사용한다.

티스토리 크로스도메인 보안 정책때문에 스펙트럼 무비가 mp3의 바이트데이터 접근에 차단되고있네요... 아쉽지만 플래시 무비파일는 다운로드하여 재생하여 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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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정윤수 버터백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