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떠한 객체를 회전운동하고 싶을 때는 원의 자취를 구하는 식을 이용하면 된다.
이는 sin과 cos을 이용하여 기본적인 삼각비를 구한다.
sin = b/c -> b = sin * c : y좌표를 구할 수 있다.
cos = a/c -> a = cos * c : x좌표를 구할 수 있다.
그림처럼 높이 b는 y축에 관한 값을 구할 수 있고 밑변 a는 x축의 값을 구할 수 있다.
var _square:Sprite = new Sprite();
var _angle:int = 0;
_square.graphics.lineStyle(2,0x000000);
_square.graphics.beginFill( 0xF79646 )
_square.graphics.drawCircle(0,0,20);
addEventListener( Event.ENTER_FRAME , onEnter )
addChild(_square)
function onEnter( e:Event ):void
{
//호도각으로 변환
var a:Number = _angle * Math.PI/180
//밑변 구하기
_square.x = Math.cos( a) * 100 + 550/2
//높이 구하기
_square.y = Math.sin( a ) * 100 + 200
_angl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