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플레이어에는 AVM이라는 액션스크립트 판독/실행기와 렌더링을 담당하는 렌더러가 있다. enterFrame이벤트인 경우에는 frameRate에 의존하여 실행속도(실행횟수)를 결정하게 되는데 마우스 이벤트인 경우에는 재생속도와 관계없이 독립적으로 실행을 한다. 따라서 frameRate가 낮을 경우에 버튼등을 클릭하여 화면에 표현하려면 다음 렌더링엔진이 실행할 때 까지 기다려야한다. 즉 frameRate를 초당1씩 실행하고 실행시 바로 클릭하여 어떤 액션을 화면을 통해 보여진다면 1초뒤에 클릭한 액션이 가시적으로 표현이 된다.
그러한 경우 AS1에서도 제공되었던 updateAfterEvent()를 호출하여 강제로 렌더러를 실행시킨다. updateAfterEvent가 호출되는 즉시 화면이 갱신되므로 frameRate에 영향을 받지않는 마우스 이벤트를 구현할 수 있게 된다.
Posted by 버터백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