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h클래스는 상수로서 어디서든 delegate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수학적 함수나 값을 표현하는 메서드들로 구성되어있다.
* 라디안 값을 계산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합니다.
radians = degrees * Math.PI/180
* 라디안에서 각도를 계산하려면 다음 공식을 사용합니다.
degrees = radians * 180/Math.PI
다음 예제에서는 45도 각도의 사인을 계산하기 위해 수식을 매개 변수로 전달합니다.
이 공식은 Math
.sin(45 * Math.PI/180)
공식과 같습니다.Math
.sin(.7854)
참고: Math 함수 acos, asin, atan, atan2, cos, exp, log, pow, sin 및 sqrt는 CPU 또는 운영 체제에 사용되는 알고리즘에 따라 결과 값이 조금씩 다를 수 있습니다. Flash Player에서는 CPU(CPU가 부동 소수점 계산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 운영 체제)를 호출하여 이러한 함수를 계산하므로 사용 중인 CPU 또는 운영 체제에 따라 결과가 약간 달라집니다.
[ 메서드 ]
abs(val:Number):Number
[static]
매개 변수 val에 의해 지정된 숫자의 절대값을 계산하고 반환합니다.
trace( Math.abs(25.55) ) // 출력 : 25.55
trace( Math.abs(-25.55) ) // 출력 : 25.55
ceil(val:Number):Number
[static]
지정된 숫자나 표현식의 올림값을 반환합니다.
trace( Math.ceil( 10.01 ) ) // 출력 : 11
floor(val:Number):Number
[static]
매개 변수 val에 지정된 숫자 또는 표현식의 내림값을 반환합니다.
trace( Math.floor( 10.99 ) ) // 출력 : 10
exp(val:Number):Number
[static]
자연 로그의 밑수(e)를 매개 변수 x에 지정된 지수로 거듭제곱한 값을 반환합니다.
log(val:Number):Number
[static]
매개 변수 val의 자연 로그를 반환합니다.
max(val1:Number, val2:Number, ... rest):Number
[static]
val1과 val2 또는 더 많은 값을 평가하고 가장 큰 값을 반환합니다.
trace( Math.max( 0 , 10 , 55 , 16 , 50) ) // 출력 : 55
min(val1:Number, val2:Number, ... rest):Number
[static]
val1과 val2 또는 더 많은 값을 평가하고 가장 작은 값을 반환합니다.
trace( Math.min( 0 , 10 , 55 , 16 , 50) ) //출력 : 0
pow(val1:Number, val2:Number):Number
[static]
val1을 val2만큼 거듭제곱한 값을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trace( Math.pow( 2 , 1) ) // 출력 : 2
trace( Math.pow( 2 , 2) ) // 출력 : 4
trace( Math.pow( 2 , 3) ) // 출력 : 8
trace( Math.pow( 2 , 4) ) // 출력 : 16
random():Number
[static]
0 <= n < 1인 경우 의사 난수 n을 반환합니다. 이전에는 값의 범위를 정하여 0부터 값까지의 값을 정수로 반환하였으나 지금은 소수점 포함 16자리수의 난수로 반환한다. 따라서 필요한 값을 얻기위해서는 적절한 연상을 하여야 한다.
var num:Number = Math.random( ) * 100
trace( num ) // 출력 : 89.60435190238059
trace( Math.round( num) ) // 출력 : 90
round(val:Number):Number
[static]
매개 변수 val의 값을 가장 가까운 정수로 반올림하여 반환합니다.
trace( Math.round( 10.90) ) // 출력 : 11
trace( Math.round( 10.5) ) // 출력 : 11
trace( Math.round( 10.49) ) // 출력 : 10
trace( Math.round( 10.10) ) // 출력 : 10
sqrt(val:Number):Number
[static]
지정된 숫자의 제곱근을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trace( Math.sqrt( 4 ) ) // 출력 : 2
trace(2 * 2 ) // 출력 : 4
trace( Math.sqrt( 10 ) ) // 출력 : 3.1622776601683795
trace( Math.round( 3.1622776601683795 * 3.1622776601683795 ) ) // 출력 : 10
sin(angleRadians:Number):Number
[static]
지정된 각도의 사인을 라디안 단위로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cos(angleRadians:Number):Number
[static]
지정된 각도의 코사인을 라디안 단위로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tan(angleRadians:Number):Number
[static]
지정된 각도의 탄젠트를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asin(val:Number):Number
[static]
매개 변수 val에 지정된 숫자의 아크사인을 라디안 단위로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trace( Math.asin( -1 ) * 180/Math.PI ); // 출력 : -90
trace( Math.asin( 0 ) * 180/Math.PI ); // 출력 : 0
trace( Math.asin( 1 ) * 180/Math.PI ); // 출력 : 90
acos(val:Number):Number
[static]
매개 변수 val에 지정된 숫자의 아크코사인을 라디안 단위로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trace( Math.acos( -1 ) * 180/Math.PI ); // 출력 : 180
trace( Math.acos( 0 ) * 180/Math.PI ); // 출력 : 90
trace( Math.acos( 1 ) * 180/Math.PI ); // 출력 : 0
atan(val:Number):Number
[static]
매개 변수 val에 지정된 탄젠트 값에 해당하는 각도를 라디안 단위로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atan2(y:Number, x:Number):Number
[static]
y/x 점의 각도를 라디안 단위로 계산하여 반환합니다. 각도를 측정할 때는 원의 x 축에서부터 반시계 방향으로 측정합니다. 0,0은 원의 중심을 나타냅니다.
trace( Math.atan2( 100 , 100 )* 180/Math.PI ); // 출럭 : 45
[ 상수 ]
E : Number = 2.71828182845905
[static]
자연 로그의 밑수에 대한 수학 상수이며 e로 표현됩니다.
LN10 : Number = 2.302585092994046
[static]
10의 자연 로그에 대한 수학 상수입니다. 이 상수는 loge10으로 표현되며 근사값은 2.302585092994046입니다.
LN2 : Number = 0.6931471805599453
[static]
2의 자연 로그에 대한 수학 상수입니다. 이 상수는 loge2로 표현되며 근사값은 0.6931471805599453입니다.
LOG10E : Number = 0.4342944819032518
[static]
밑수가 10인 상수 e(Math.E)의 로그에 대한 수학 상수입니다. 이 상수는 log10e로 표현되며 그 근사값은 0.4342944819032518입니다.
LOG2E : Number = 1.442695040888963387
[static]
밑수가 2일 때 상수 e의 로그(log2e)에 대한 수학 상수이며 근사값은 1.442695040888963387입니다.
PI : Number = 3.141592653589793
[static]
원주율에 대한 수학 상수입니다. 이 상수는 pi로 표시되며 값은 3.141592653589793입니다.
SQRT1_2 : Number = 0.7071067811865476
[static]
1/2의 제곱근에 대한 수학 상수이며 근사값은 0.7071067811865476입니다.
SQRT2 : Number = 1.4142135623730951
[static]
2의 제곱근에 대한 수학 상수이며 근사값은 1.4142135623730951입니다.